본문 바로가기

15이전

2015 변리사 시험과목과 시험일정에 대해서 정리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변리사 시험일정에 대해 안내해드리려고합니다. 변리사가 돈 잘버는 직업으로는 유명하지요? 정확하게 어떤일을하는지, 어떤 시험을 거쳐야하는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을거에요. 많은 수를 뽑는 시험도 아니거와, 공부량이 정말 후덜덜 하거든요.

 

 

변리사 시험은 최소 2년의 수험기간을 거쳐야한답니다. 물론 1년차에 합격하는 경우도 있지만, 그런 경우는 극히 드물고 2년의 수험기간동안 붙으면 굉장히 잘 붙은경우라고 해요.

그만큼 공부량도 많고, 어려운 시험임에 틀림없습니다. 자칫 잘못하는 날에는 3년 4년  5년 계속 길어질수 있으니 단기 집중하여 빠르게 끝내는것이 중요하겠습니다. 방심하지맙시다!

 

 

올해 2015년도는 변리사 52회를 뽑는 해입니다. 벌써 52회 1차는 마무리가 되었구요. 1차는 보통 12월~1월사이에 접수를 받고 시험은 2월중순에 치루게됩니다. 마찬가지로 2차는 1차를 붙으신분들에 한하여 자동접수되어 7월말에 시험을 보게 됩니다. 합격자발표기간까지의 텀이 굉장히 긴 관계로, 많이들 두려워하시지만, 가채점 결과로 대충 당락을 예상하기도 하더라구요.

 

 

2차과목들은 특허법, 상표법, 민사소송법 을 포함하여 선택과목 1과목을 시험을 보게 되는데요. 전자과 수험생들이 많고, 수요가 많다보니 회로이론 선택자가 굉장히 많습니다. 뭐 전기자기학이나 제어공학쪽도 눈 여겨 볼수 있는데요, 회로이론이 아직도 변리사 수험계에선 응시인원이 제일 많은 과목입니다. 이러한 시험과목들은 합격하게되면, 비로소 변리사가 될 수 있는데요. 고소득 전문직에 합격하시는 여러분들 정말 부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