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5이전

롤 왕귀챔프 종류에 대해서 정리해봤어요

롤에는 다양한 챔프들이 있지요! 오늘 알아볼 챔프종류는 왕귀챔프인데요.

왕의귀환 이라고 해서 초반에는 존재감이 빈약하지만, 후반에는 게임을 지배하는 챔피언 종류를 뜻합니다.

 

그러면 각 라인별로 어떠한 챔피언들이 있는지 정리 해볼께요.

 

TOP라인

탑라인은 남자의 라인! 주로 탱커들의 라인이며.  딜탱이 가능한 챔피언들이 위치해있습니다.

 

1. 나서스 - Q스택이 무한으로 쌓이기때문에 풀템이 나와도 그 이상의 후반을 바라볼 수 있음.

게임이 후반으로 가리라 예상될 때, 나서스의 존재감은 정말 어마어마하죠.

 

2. 잭스- 반격을 이용한 평타기반 무시는 잭스를 한타의 제왕이라고 불리게 해줍니다. 후반에는 원딜의 영향력이 가장 강한데, 잭스는 원딜의 평타를 전부 무시하고 달려들어 적원딜을 사망시킵니다.

 

 

3. 뽀삐- 궁극기를 이용한 6~8초 CC기와 데미지무시는 마찬가지로 잭스와 마찬가지로 원딜이나 적 딜러를 무는데 최적화 되있죠. 5명이 있는 적진에서 8초안에 1~2명을 따고 유유히 도망치는 뽀삐는 알면서도 당할 수 밖에 없는 OP챔이라고 합니다.

 

 

4. 카사딘- 많디많은 너프를 당해 TOP라인으로 올라온 챔피언입니다. 궁극기로 이곳 저곳 쏘다아다니는 기동력 좋은 암살자입니다. 성장속도가 느리다는 단점이 있지만, 풀템이 나온 카사딘은 정말 어마어마하지요. 많은 너프를 당해서 TOP라인으로 올라왔지만, 아직도 그 스킬셋이나 능력치가 OP라고 합니다

 

5. 블라디미르- 블라디미르는 스킬 기반의 챔피언입니다. 주문력과 탱을 동시에 가질 수 있는 챔피언이고, 피의 웅덩이라는 스킬을 이용해 잠시동안 맵에서 사라지면서 적에게는 데미지를, 자신에게 들어오는 데미지는 무효화를 시킬 수 있죠.

 

MID라인

미드는 사실 잘 크면 다 왕귀챔프라고 할 정도로 초반부터 후반까지 영향력을 많이 미칩니다.

 

 

BOT AD라인

초반에는 빈약하지만, 압도적인 후반 딜량으로 팀을 캐리하는 라인

1. 트리스타나- 레벨이 늘어날 수록 평타사거리가 늘어나는 무시무시한 챔피언입니다. 평타사거리가 늘어나며, 포지션 잡기가 용이하고 로켓점프를 이용해 도주기도 정말 긴 편입니다. 잘 큰 트리스타나는 일방적으로 딜만 넣고, 도망가는데 귀재입니다

 

 

2. 베인 - 3타 기반의 적 체력%피해를 입히고, 적에게 다가가는데 이동속도가 증가하며 압도적인 카이팅을 자랑합니다. 베인은 잘 알려져있다시피 베인충,마이충,티모충과 롤 3대충을 양성시킨 장본인이기도 합니다만, 후반에 엄청난 공속과 몰왕과 함께 들어오는 체력% 데미지는 탱커조차 녹이기때문에 후반장악력이 어마어마한 편입니다.